환동해산업연구원, 아시아 해양수산대학 포럼(AMFUF) 가입
상태바
환동해산업연구원, 아시아 해양수산대학 포럼(AMFUF) 가입
  • 전석우
  • 승인 2019.11.20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환동해산업연구원(원장 김태영)가 아시아 해양수산대학 포럼(Asia Maritime & Fisheries Uiversities Forum)에 가입했다.

환동해산업연구원이 19일 베트남 하이퐁시 소재 베트남해양대학교에서 개최된 제18회 아시아 해양수산대학 포럼(AMFUF) 총회에 직접 참여하여 연구원 소개 및 발표와 함께 신규 기관회원으로 가입했다.

AMFUF는 해양·수산 분야에서 아시아지역 중심의 공동 번영을 추구하기 위해 2002년 한국해양대학교가 주도해 창설된 단체로, 현재 13개국 27개 해양·수산 대학 및 기관들이 참여하고 있고 세계 해기사 공급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재)환동해산업연구원은 동해안 해양·수산분야에서 첨단지식을 기반으로 해양바이오, 해양에너지, 해양환경, 첨단양식, 해양문화 등을 육성하고 발전시킴으로써 앞으로 AMFUF 의 활동에 보탬이 될 전망이며, 경상북도는 2020년 AMFUF 와 연계해 (재)환동해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제2회 문무대왕 해양대상 시상 및 해양포럼’도 함께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태영 원장은 “현재 13개국 27개 해양․수산 대학 및 기관들이 참여하는 AMFUF에 환동해산업연구원이 기관회원으로 가입함으로서 연구원의 활동영역을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세계의 석학들과 연구원이 교류협력하여 환동해권 해양·수산 분야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