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장수팔팔 건강마을만들기 체조교실
상태바
울진군, 장수팔팔 건강마을만들기 체조교실
  • 전석우
  • 승인 2019.10.29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보건소는 지난 21일부터 태풍으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던 '장수팔팔 건강마을만들기 체조교실'을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했다.

어르신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하는 제6회 어르신 장수팔팔건강체조 어울마당이 태풍 ‘미탁’으로 인해 취소되어 오랫동안 준비한 어르신들은 아쉬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에, 응급 복구가 끝난 후 태풍으로 힘들었던 심신을 서로 위로하는 마음을 담아, 31개소 마을에서는 자신들만의 분위기로 자체 어르신 장수팔팔 건강체조 어울마당을 시행하였다.

마을의 이장님, 부녀회장님, 노인회장님 등 내빈을 모시고 그동안 준비한 체조를 선보이며, 화합의 장이 되는 신나는 어울마당으로 마무리했다며 흡족한 모습을 보였다.

이것을 계기로, 어르신들의 체조는 12월 중순까지 계속 될 예정이며, 이웃들의 주기적인 만남과 건강체조 생활화를 통해 노인성 우울, 치매 및 고혈압․당뇨병, 비만 등 생활 터 중심의 근력운동을 규칙적으로 실천하여 노인질환을 예방에 앞장서고자 진행하고 있다.

박용덕 보건소장은 “어르신 장수팔팔 건강체조는 군민과 소통하는데 한몫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건강의 희망이 있는 행복한 울진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