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동부초,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후포동부초,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1.10.15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포동부초등학교(교장 김성택)는 14일 학예실에서 ‘2021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 방문형 인성교육으로 학생들의 올곧은 품성을 함양하고 학교 인성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포항 인성교육 지원센터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 프로그램은 전통 예절, 천연염색, 천아트 체험의 3개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를 방문하여 실시한다.

후포동부초등학교는 천아트 체험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는데 ‘천아트에 대해 알아보기’, ‘천아트 재료 알기’, ‘A4용지에 천아트에 사용할 그림을 그리고 아크릴 물감 사용 색칠 연습’, ‘천아트 가방에 있는 도안 색칠’의 단계를 거쳐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요즘 코로나 때문에 체험활동을 많이 못했는데 ‘천아트 체험’을 하게 되어 너무 기뻐요. 예쁘게 색칠할 거예요.”라고 하면서 열심히 활동에 참여하였다.

김성택 교장은 “이번 찾아가는 형태의 다양한 창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 자기표현 계발, 학교 인성교육 활성화에 기여가 기대 된다”고 하면서 학교 현장 방문형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초등학생의 체험 활동을 통한 바른 인성교육 함양 운영 프로그램의 내실화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