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부구초 이서준 학생,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울진 부구초 이서준 학생,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전석우
  • 승인 2021.09.1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 부구초등학교(교장 도영진) 5학년 이서준 학생이 지난 14일, 제42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동아일보사와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서 이서준은 ‘안전한 콘센트’를 출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과학발명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계발하고 과학에 대한 탐구심을 함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1979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온 대회이며 제42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는 전국 17개 시·도 4만 717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발명 경쟁을 벌였다.

이서준 학생은 어머니가 드라이기를 사용할 때 콘센트에 플러그가 완전하게 결합되지 않았는데도 드라이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모습을 발견하고는 ‘그렇게 사용해도 정말 안전할까? 그리고 보다 쉽게 안전함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라는 호기심과 궁금증으로부터 발명 탐구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3월부터 부모님, 학교 선생님과 함께 발명 아이디어를 개선시키고 제작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안전한 콘센트를 발명하여 지난 5월에 있었던 제42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는 특상을 수상하여 전국대회에 진출하였고, 제42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결과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도영진 교장은 “일상생활에서 느꼈던 호기심과 궁금증으로부터 시작된 아이디어를 개선시키기 위해 이서준 학생과 부모님 그리고 지도교사가 함께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노력해온 사제지간의 아름다운 모습들이 모두 좋은 추억으로 오래 기억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대회 경험을 통해 앞으로 과학기술 발전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로 한 걸음 더 성장하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