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해경, 후포항 음주 후 자살기도 30대 여성 구조
상태바
울진해경, 후포항 음주 후 자살기도 30대 여성 구조
  • 전석우
  • 승인 2021.09.0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일 오후, 후포 수협 활어 위판장 앞 바다에서 자살 시도

울진해양경찰서(총경 채수준)는 1일 오후 2시 30분께 후포항 활어 위판장 앞 해상에서 극단적 선택을 하려던 A씨(여, 38세)를 무사히 구조했다.

울진해경에 따르면, A씨는 ‘남자 친구와 헤어져 아침부터 술을 마신 뒤 만취 상태로 후포항 수협 활어 위판장 앞에서 바다로 뛰어들겠다’며 울면서 상황실로 신고하였다.

신고를 접수한 해경은 곧바로 후포파출소와 해경구조대를 각각 해·육상으로 현장 출동시켰으며, 현장 도착 당시 만취 상태로 위판장 부두 끝단에 위태롭게 서 있는 자살기도자를 발견했다.A씨는 먼저 현장에 도착해 있던 육경과 소방에게 “다가오지 말라. 다가오면 바다로 뛰어들겠다”며 소리를 지르고 있는 상황이었다.

경찰관이 10여분 동안의 대화와 설득을 하던 중 A씨가 갑자기 실족하여 바다로 추락하였으며 추락하자 곧바로 해상에 대기 중이던 해경구조대 한시운, 이민국 순경이 입수하여 자살기도자를 무사히 구조했다.

A씨는 구조된 후에도 병원 이송을 거부하며 소란을 피웠으며, 사고 소식을 들고 지인들이 현장에 도착해서야 겨우 진정돼 집으로 귀가 조치했다.

채수준 서장은 구조대의 발빠른 대처로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며 한시운, 이민국 순경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현장에 출동해 고생한 육경·소방 직원들에게도 고마움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