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청소년 북(Book)-카페 휴식공간 운영
상태바
울진군, 청소년 북(Book)-카페 휴식공간 운영
  • 울진투데이
  • 승인 2019.10.23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1월 2일 개장.. 울진군청소년수련관 1층에 마련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오는 11월 2일 청소년들의 원활한 커뮤니티 공간 제공을 위해 마련한 청소년 전용공간 북(Book)-카페를 개장할 예정이다.

울진군청소년수련관 1층에 위치한 북-카페는 단순한 프로그램 공간으로 운영되던 공간을 인테리어 개선으로 194.7㎡ 공간에 80명 정도의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다.

북-카페는 울진군 초․중․고 청소년 모두에게 열린 공간으로, 언제든지 또래들과 편안하게 와서 이야기도 나누고, 책도 읽을 수 있는 다락방을 설치하는 등 청소년들만을 위한 아지트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조성되었다.

또한, 공공 와이파이 제공과 게임기, 컴퓨터, 그리고 최근 신작으로 꼽히는 책들을 비치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공휴일을 제외한 주중(월~금) 오전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토~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안병윤 사회복지과장은“평소 청소년들이 함께 모이면 대기하는 전용공간이 없어서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 이번에 마련된 휴식공간은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려고 노력했다”며“앞으로, 방과 후 등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전용공간에서만이라도 잠시 쉬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