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연 의원 5분 자유발언, “체계적인 걷는 길 조성관리와 육성방안” 제안
상태바
강다연 의원 5분 자유발언, “체계적인 걷는 길 조성관리와 육성방안” 제안
  • 전석우
  • 승인 2021.07.3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의회 강다연 의원이 지난 29일 열린 제24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 통해 울진이 포함된 동해안 해파랑길 활성화와 체계적인 걷는 길 조성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할 것을 제안했다.

강다연 의원은 “최근 10년간 국내 걷기 여행길의 양적 증가와 걷기를 목적으로 한 새로운 여행 문화 확산으로 ‘장거리 걷기 여행길’의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인근 비교 경쟁대상인 영덕군은 ‘영덕 블루로드’라는 브랜드로 체계적인 홍보로 매년 80만 명이 찾고있는 관광콘텐츠로 발전 시켜 나가고 있다”고 울진군도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에 대한 울진군의 대책으로 5가지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울진군의 해파랑길 5개 코스 중 경관이 좋은 1개 코스를 시범 대표구간으로 선정하며, 나머지 코스도 장기적 플랜하 연차별 정비계획 수립 ▶5개 코스에 대한 홈페이지와 자체 팸플릿 제작 및 편의시설 안내 온라인 지도앱 제작 ▶현재 일부구간 내륙으로 치우친 부분은 가능한 동해안 바다 해안을 따라 코스 재지정 ▶울진군 『걷는 길 조성 및 관리·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할 것 ▶울진군 길정보망(길 지도) 구축 등이다.

강 의원은 “계속되는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힘들고 지친 군민들을 위해서라도 접근성이 용이한 생활주변의 산책로, 숲길 등을 잘 정비하여 건강증진 및 힐링 공간으로 조성해 줄 것”을 제안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