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휴가철 ‘수돗물 아껴쓰기 실천운동’ 전개
상태바
울진군, 휴가철 ‘수돗물 아껴쓰기 실천운동’ 전개
  • 전석우
  • 승인 2021.07.29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은 최근 강수량 감소로 가뭄현상이 지속돼 생활용수 부족이 우려됨에 따라 일상생활 속 물 절약 홍보에 나섰다.

울진군 맑은물사업소는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수돗물 절약 실천요령으로 ▲ 세면시 세면대에 70% 정도의 물을 받아서 쓰기 ▲ 양치할 때 양치컵 사용하기 ▲ 샤워는 짧게 하기 ▲ 설거지 할 때 물을 받아서 하기 ▲ 세탁물은 함께 모아 세탁하기 ▲ 세탁시 합성세제 사용량 줄이기 ▲ 양변기 수조에 물 채운 병 넣기 ▲ 절수기 이용하기 ▲ 허드렛물 재활용하기 등 일상생활 속 실천 방안을 홍보하고 있다.

울진군은 한정된 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군은 물 절약 동참을 위해 검침원을 통한 절수안내 등 홍보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미리 수립한 '비상급수대책'을 가동할 계획이다.

또한 지하수 고갈 등 생활용수 부족 시 병입 수돗물 보배수를 군민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하고, 갈수(渴水)로 인한 급수지원 요청 시 휴일관계 없이 신속하게 급수차를 지원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상수도보호구역 환경정비와 수돗물 아껴쓰기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가뭄 극복을 위하여 물 절약이 생활화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