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소양·안전교육
상태바
매화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소양·안전교육
  • 전석우
  • 승인 2021.07.28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매화면(면장 남기동)은 지난 27일 매화면목욕탕 2층 회의실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128명을 대상으로 '소양·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교육은 방역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참여자 전원 발열체크, 손소독, 좌석간 거리두기 등 최대한 참여자 간 비접촉을 유지하면서 오전, 오후 2회 나누어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혹서기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폭염예방기본수칙 및 건강한 노후를 위한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트로트와 심청전을 모티브로 제작된 동영상 등 보이스 피싱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 및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였다.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은 지역사회환경개선사업에 121명, 경로당 취사보조(노노케어)사업에 9명이 해안 및 도로변, 지역사회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남기동 매화면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이 충분한 물 섭취 및 휴식 등 건강에 유의 하시고, 실외활동이 많은 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지난 3년 연이은 태풍 등 재해 및 위기를 군민 여러분이 믿고 군정을 잘 따라주시어 슬기롭게 잘 이겨낼 수 있었고,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도 잘 극복하여 올해 가을에는 경로당에서 취사도 가능하게 되기를 희망한다”며 “일자리 참여자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코로나19 없는 청정울진, 친절울진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