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울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 전석우
  • 승인 2021.07.2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이 위탁하여 운영하는 울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8일 오전 11시, 상반기 운영위원회를 갖는다.

운영위원회는 울진군청 공무원, 군의원, 전문가(영양교사), 어린이집연합 회장, 학부모 등 8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신규 위원 위촉과 21년 상반기 사업운영 결과보고, 하반기 사업운영 계획 보고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울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문 영양사를 파견해 관리하며 어린이 성장발달에 맞게 영양적으로 균형잡힌 식단을 제공하고, 양질의 급식문화 형성을 위한 식자재와 작업공정등의 위생적 관리를 통해 보다 더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엄마요리교실, 저염·저당교육, 식중독예방, 학부모 교육 등의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울진군은 위덕대 산학협력단과 협력해 2016년부터 울진군어린이급식관리센터를 운영 중이며 2021년 7월 현재 어린이급식소 21개소를 관리하고 있다.

이성호 환경위생과장은 “울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아동들의 영양섭취와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특화사업 프로그램들을 통해 어린이 급식소에 질적으로 향상된 교육들을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