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읍, 중복 맞아 홀몸 어르신 삼계탕 전달
상태바
울진읍, 중복 맞아 홀몸 어르신 삼계탕 전달
  • 전석우
  • 승인 2021.07.21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혹서기 대비 독거어르신 가정 방문

울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재능나눔봉사단은 지난 20일 울진읍 관내 독거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155세대에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울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독거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이다. 울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개별 가정방문을 통하여 무더위에 지치고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정서적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격려하고 있다.

더불어, 울진읍은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하여 독거어르신과 마을이장이 비상연락망으로 연계하고, 이웃주민과의 문고리 잡기 운동을 전개하여 혼자 외로이 생활하시는 어르신 안전을 위해 복지서비스지원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김종경 울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물품지원으로 무더위에 취약한 독거어르신들께서 더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주변 이웃의 어려움에 관심을 갖고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선광 울진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늘 관심을 가져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없이 모두가 행복한 울진을 만들기 위해 민과 관이 함께 노력해나가자”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