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금강송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준공
상태바
울진군, 금강송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준공
  • 전석우
  • 승인 2021.07.0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은 지난 30일 금강송 맞이방 야외무대에서 '금강송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은 전찬걸 군수, 장선용 군의장, 남용대 도의원, 방유봉 도의원, 김석순 주민위원장을 비롯한 지역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됐다.

준공식은 사업추진 경과보고와 공로자들을 위한 감사패 전달, 식후 행사인 난타, 작은 음악회 등으로 이루어졌다.

금강송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면소재지가 갖고 있는 고유의 테마와 특성을 살려 생활편익과 문화 및 복지시설 등을 확충하여 면소재지의 중심지 기능을 강화하고 농촌발전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39억2천5백만원의 예산으로 금강송로 안길정비, 복지회관 및 마을회관 리모델링, 금강송 맞이방 조성, 맞이방 야외무대 설치, 광천 산책로 정비, 가로경관 개선, 안전마을 CCTV 설치, 지역역량강화용역 등 9개 사업을 완료하였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주민위원회와 지역 주민들이 지혜를 모으고 심혈을 기울여 성공적인 사업 준공이라는 결실을 맺었다”며 “금강송 맞이방을 기반으로 지역 주민이 중심이 되어 쇠퇴해져가는 면소재지에 활력을 불어 넣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금강송면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휴게 및 소통의 공간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