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찬걸 울진군수, 민선7기 3주년 기자간담회 가져
상태바
전찬걸 울진군수, 민선7기 3주년 기자간담회 가져
  • 전석우
  • 승인 2021.07.0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3년간의 성과와 비전 밝혀

전찬걸 울진군수는 1일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지역 언론인 30여 명을 초청해 지난 3년 군정 성과와 남은 기간의 비전을 밝히는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민선7기 3주년 성과와 비전에 대한 영상 시청 후 전찬걸 군수의 인사와 군정 사업 현황 및 군정 추진에 대한 관심과 홍보 당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전 군수는 울진군의 미래 먹거리 준비를 위한 3대 핵심전략으로 ▲ 지역 경제 ·산업구조 재편을 위한 미래 신산업 육성 ▲ 온천,숲,해양치유를 결합한 대한민국 최고의 치유·힐링관광 기반조성 ▲ 스포츠,레저,관광을 결합한 스포레 투어를 통한 스포츠·레저 산업 활성화를 제시했다.

핵심전략을 위한 구체적 사업으로 해양과학 중심도시 기반 마련을 위한 환동해 심해연구센터 설립, 한국해양과학 빅데이터 센터 건립, 수중글라이더 핵심장비 기술개발 및 운영센터 구축 등의 해양관련 신산업과 차세대 에너지 신산업을 조기 선점하기 위한 수소생산 국가산단(수출실증단지) 조성 사업 등을 제시했다.

또한 치유,힐링 관광 조성을 위한 해양치유센터 건립과 백암치유의 숲 조성, 왕피천과 불영계곡 일원의 국립공원 지정을 추진하고, 다양한 스포츠 인프라를 통해 국내·외 스포츠 대회 개최와 전지훈련 팀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 군수는 특히, “왕피천과 불영계곡 일원의 국립공원 지정 추진과 수소생산 국가산단(수출실증단지) 조성사업, 왕돌초 국가 해중공원 벨트 조성 등의 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찬걸 군수는 “민선 7기 시작부터 울진 미래 100년을 위한 하나의 목표로 3년을 달려왔다. 앞으로 남은 시간 동안 2022년~2023년 울진 방문의 해와 2023년 도민체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울진의 내일을 위한 길에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