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청정지역 울진 브랜드 개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상태바
미세먼지 청정지역 울진 브랜드 개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 전석우
  • 승인 2021.06.30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은 지난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미세먼지 청정지역 울진 브랜드 개발 및 실행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2021년 1월 환경부가 발표한 2020년 연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낮은 지역으로 울진(11㎍/㎥, 전국평균 농도 19㎍/㎥)이 선정되어, 전국 최고의 맑은 공기와 울진의 자연 환경을 바탕으로 명품 청정 도시를 홍보하고, 금강소나무숲길 및 왕피천∙불영계곡 등 주요 관광지를 연계하는 상품을 개발하고자 시작하였다.

용역사인 ㈜메이선은 청정 도시 이미지 개발을 위한 브랜드 네이밍 제안, 환경 자산을 지키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자원총량제 도입, 입장료를 내고 맑은 공기를 체험하면서 지역화폐로 환급받는 ‘산소토큰제’, 공기를 상품화 하는 산소캔·캡슐 사업, 도시민에게 여유와 안정을 주는 명상 센터 등을 발표하였다.

보고회에는 지역발전협의회 위원들이 참석하여 기존시설 활용방안, 도시 이미지 접근 방식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군은 남은 3개월의 용역기간 동안 각종 의견을 수렴해 최종 전략사업을 선정해 나갈 계획이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건강한 삶을 찾고 맑은 공기를 마시고 싶어 하는 현대인들에게 생태환경이 잘 보전되고 굴뚝기업이 없는 울진이야말로 최적의 장소”라며“이번 용역을 토대로 전국 최고의 청정환경을 활용한 관광지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