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택보수사업
상태바
매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택보수사업
  • 전석우
  • 승인 2021.06.2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황춘섭, 이성호)는 지난 23일부터 주거환경과 생활여건이 열악한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께 소규모 주택보수 사업으로 도배․장판 및 싱크대 교체를 지원했다.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협의체 위원 및 매화면 1사1촌인 한울원자력본부 시설부, 울진풍력(주) 직원 등 20여명이 함께 힘을 합쳐 봉사활동을 마무리하고, 사회적기업인 ㈜말똥구리에서도 어르신들의 쾌적하고 안락한 생활을 위해 무료로 소독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번 사업은 노후 되고 곰팡이가 발생하는 등 열악한 환경에 노출된 홀몸어르신 5세대에 대하여 도배와 장판, 맞춤 싱크대를 지원하는 한편, 수년간 낡고 못쓰는 물건을 쌓아두고 있는 어르신을 설득하여 주거청결 서비스도 같이 실시하였다.

또한, 사업비가 부족한 부분에 대하여 관내업체인 울진풍력(주)에서 1백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추가 지원함으로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황춘섭 공동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시고 지원해 주신 관내 기관, 업체 및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성호 매화면장은 “어르신들이 웃는 모습을 보니 기쁘고, 협의체 위원 뿐만 아니라 기관, 업체까지 모두 한마음으로 함께 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같이 힘써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