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북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상태바
울진북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 전석우
  • 승인 2021.06.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북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3일 참가청소년들의 다양하고 안전한 활동과 지역자원 연계 활성화를 위해 울진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1년 상반기 지원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지역사회에서 아카데미의 실질적 지원과 자문이 가능한 기관, 단체 관계자로 구성되어 주요 사안에 대한 심의·의결과 지역 연계의 협력, 자문 및 홍보의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다.

이번 지원협의회는 관련기관 담당자 10명이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상반기 청소년 활동 및 아카데미 현황 보고로 진행하였다.

특히, 청소년수련관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소년들의 활동 안전을 위해 도로와 인접해 있는 환경적 요인으로 안전사고에 노출 될 수 있다는 문제점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제시하여 과속방지턱 및 횡단보도 설치를 통해 안전장치를 마련하는 방안을 해당 기관에 요청하기로 의결했으며, 연계기관과의 지속적이고 전략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기관협약체결을 통해 참가청소년들의 활동을 보다 강화하는 방향으로 뜻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울진군의 청소년들을 위한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지역 여러 기관의 다양한 도움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협력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울진북부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상시 참가자 모집을 하고 있으며, 모집 대상은 초등1학년 ~ 중등 3학년으로 모집기준이 대폭 완화되어 소득기준과 관련 없이 2자녀 이상의 가정과 1자녀라도 맞벌이 가정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이나 문의는 북구청소년아카데미(☎054-783-8777)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