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해경,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대비에 만전
상태바
울진해경,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대비에 만전
  • 전석우
  • 승인 2021.06.18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속한 재난대응체계 가동 인명과 재산 피해 최소화

울진해양경찰서(서장 조석태)는 올해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대비․대응 계획’을 수립해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한 본격적인 대비 태세에 돌입한다.

17일 울진해경에 따르면 올해는 평년 수준인 2~3개의 태풍이 한반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되며, 강한 태풍으로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이에 울진해경은 6월~ 10월말까지 태풍 내습 시기에 맞춰 해양사고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선제적 대응으로 인명과 재산 피해 최소화에 나선다.

경비함정과 파출소의 구조 대응 태세를 유지하고 어선과 다중이용 선박에 대한 안전관리 상태 점검 실시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예방이 중요한 태풍 대응의 특성을 고려해 예방 인력을 증원하고 태풍특보 등 위험상황 발생시 신속한 구조본부를 비상 가동해 단계별로 세부 운영에 돌입할 계획이다.

울진해경 관계자는 "지난해 우리지역을 강타한 ‘9호 태풍 마이삭(MAYSAK)’과 ‘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으로 인해 청사 외벽이 뜯겨 나가는 등 어느 지역보다 피해가 큰 지역인 만큼, 최근(5년간) 태풍에 의한 사고분석과 해역별 특성을 반영한 ‘태풍 내습기 해양사고 대비․대응 계획’을 바탕으로 인명과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