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장애인권보호 교육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학부모 대상 장애인권보호 교육
  • 전석우
  • 승인 2021.06.1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6월 10일~ 24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3차례에 걸쳐 울진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장애인권보호와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한다.

‘자녀를 이해한 행복 교육의 시작, 부모라서 행복해요!’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장애 영역 및 발달단계별 특성에 따라 자녀를 온전히 이해하여 올바른 자녀 양육 기술을 익히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에게 개인별 성격진단검사와 자녀양육검사를 통하여 자신의 내면 심리를 파악하여 자기통제를 통해 감정 다스리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여 적절한 통제와 수용이 균형을 이루는 양육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 꽃꽂이 활동과 웃음치료를 통해 심리적 안정과 여유를 느끼며 생활의 새로운 활력을 제공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에너지를 채웠다.

윤인한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학부모 대상 장애인권보호 및 장애이해교육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장 가까운 사람인 부모들이 장애에 대한 이해를 넘어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행복한 가정의 밑거름이 되었다”고 하였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일방적인 전달 교육이 아닌 교육에 참여하는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고민을 나누며, 각 개인의 삶과 밀접하게 연계한 교육이 실제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