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함께하는 베트남어 배우기
상태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함께하는 베트남어 배우기
  • 전석우
  • 승인 2021.06.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결혼이민여성 강사가 진행, 어르신들의 다문화 이해도 높여

울진군은 울진군노인복지관의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사회참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금강송면에 거주하는 어르신 4명에게 4월 6일부터 매주 화요일 베트남어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베트남어 교실 부혜진 강사(한국어능력시험 5급)는 결혼이민여성으로 울진군 다문화센터에서 이중 언어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로 근무 중이다.

베트남어 교실은 오는 29일까지 총 12회기로 진행되며, 베트남 문화 이해하기, 인사말 배우기, 국기 및 전통 옷 꾸미기, 가족호칭 익히기, 동요배우기, 숫자 익히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베트남어를 배움으로써 결혼이민여성과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학습을 통한 어르신들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수강생 주모 어르신은 “지금 나이에도 외국어를 배울 수 있다니 어린 시절 애들 키우던 생각도 나고, 손주들이 공부하기가 힘들다고 얘기하는데 이해가 된다”며 “손주들이 전화 오면 ‘신짜오’라고 인사하겠다”고 했고, 엄모 어르신은 “옆에 어르신과 베트남어로 서로 인사하니 외국 같고, 베트남 며느리에게 자랑하겠다”고 하였다.

군 관계자는 “타국에서 생활하며 자기계발 및 재능 기부해 준 강사선생님에게 감사드리며, 상호문화를 이해하며 배우고자 노력하는 어르신들의 열정에 감동을 느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