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집청소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매화면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집청소 봉사'로 이웃사랑 실천
  • 전석우
  • 승인 2021.05.2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매화면새마을부녀회(회장 이정숙)는 울진군새마을부녀회 회원들과 함께 지난 22일 지역 내 거주환경이 열악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집청소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매화면과 울진군 새마을부녀회 회원 등 14여 명은 매화면 매화리에 거주하고 있는 대상자의 집을 방문해 합동으로 청소했다.

이번 대상자는 평소 장애로 인하여 쓰레기를 방치한 채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 세대로 매화면 발전협의회장 겸 매화1리 이장의 설득으로 청소에 동의하게 되어 청소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날 봉사자들은 집 안팎에 방치되어 있는 쓰레기 뿐 아니라 싱크대, 냉장고 속까지 꼼꼼하게 점검하고 청소를 진행, 1톤 화물차 2대 분량의 생활쓰레기와 폐기물 등을 수거해 쾌적한 주거환경과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정숙 매화면 새마을부녀회장은 “매화면과 군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청소하여 집과 주변 환경이 깨끗해지고, 처음에는 청소를 거부 했던 대상자도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항상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는 새마을부녀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성호 매화면장은 “장애와 코로나19로 폐쇄적인 삶을 살고 있었지만 이웃의 설득으로 마음의 문을 열어 함께 청소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매화면 새마을부녀회와 군새마을부녀회의 이웃사랑 실천에 고마움을 느끼고, 다시 한 번 사랑의 힘이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