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Wee센터, 학업중단예방의 날 캠페인
상태바
울진Wee센터, 학업중단예방의 날 캠페인
  • 전석우
  • 승인 2021.05.1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진) Wee센터는 12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죽변중학교, 죽변고등학교를 찾아가서 Wee클래스와 협력하여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업중단예방의 날 캠페인은 학교사랑, 친구사랑 표어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예쁜 색지에 학교와 친구 사랑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였고, 그것을 전시하면서 친구관계와 학교생활에 대해 한번 더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되었다. 준비한 간식과 선물은 즐거움을 더했다.

학생들은 '나에게 친구란?'이란 질문에 “비타민, 공기, 나무, 버팀목, 희망, 보석, 가족, 또 다른 나, 고민 상담소, 인생의 동반자,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 등의 마음을 담았고, '나에게 학교란'이란 질문에는 “집, 하루의 절반, 배움터, 친구를 만나는 곳, 행복한 공간, 꿈과 절망이 공존하는 곳”등의 마음을 담아냈다. 힘든 내용을 담은 학생들도 보여서 이들이 더욱 학교생활에 힘낼 수 있도록 응원하는 계기가 되었다.

윤인한 Wee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를 더욱 사랑하면서 멋진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을 높이고,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Wee센터는 매월 각 학교를 찾아가서 학업중단예방의 날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