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체육회, 법인설립 창립총회 개최··· 6월 9일 사단법인 출범
상태바
울진군체육회, 법인설립 창립총회 개최··· 6월 9일 사단법인 출범
  • 전석우
  • 승인 2021.05.0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체육회(회장 주성열)가 지난 4일, 남상대 법인 설립 준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단법인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5명의 준비위원이 발기인이 돼 정관(안), 임원 선임(안), 출연재산(안), 사업계획 및 수입․지출(안), 주사무소 설치(안) 등 법인설립을 위한 안건을 의결했다.

울진군체육회는 지난 1월부터 법인 설립 준비위원회 구성 등 법정 법인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해왔으며, 3차 준비위원회를 거쳐 창립총회를 개최하게 됐다.

군체육회는 향후 울진군의 법인 인가신청과 경상북도 간의 협의를 거쳐 설립등기를 마치고,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법률 시행일인 오는 6월 9일에 맞춰 비영리 사단 법인으로 출범할 계획이다.

오는 6월 9일 설립이 마무리 되면, 그동안 법인설립 업무를 추진해온 법인 설립 준비위원회는 관련 사무를 회장에게 인계하고 자동 해산한다.

울진군체육회 주성열 회장은 “군 체육회가 법인설립을 통해 법적지위와 안정적인 예산확보를 위한 첫 걸음을 뗏다”며 “법적 권리가 부여된 만큼 울진군 체육진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군민과 체육인들의 스포츠를 통해 건전하고 건강한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