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한국관광공사 ‘추천 웰니스 관광지’ 신규 선정
상태바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한국관광공사 ‘추천 웰니스 관광지’ 신규 선정
  • 전석우
  • 승인 2021.04.27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등 전국 7개 시설이 ‘2021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새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7일, 몸과 마음의 면역을 키우는 2021 ‘추천 웰니스 관광지’ 7개소를 신규 선정해 발표했다.

‘추천 웰니스 관광지’는 2017년도부터 여행을 통해 심신의 건강과 힐링을 추구하는 체험관광 트렌드에 맞춰 웰니스 관광의 우수모델을 제시, 육성하고자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 중인 사업이다.

웰니스관광(Wellness Tourism)은 단순한 관광을 넘어 건강, 힐링, 치유를 목적으로 스파와 휴양, 뷰티, 건강관리 등을 즐기는 관광을 말한다. 2021 웰니스 관광지는 크게 자연·숲치유, 힐링·명상, 한방, 뷰티·스파 등 4개 테마로 나뉘어 지정됐다.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은 관광객 밀집도가 낮은 자연 속에서 치유가 가능한 ‘자연·숲치유’ 체험 관광지로 선정됐다.

금강송에코리움 숙박동전경(사진= 경북도청)
금강송에코리움 숙박동전경(사진= 경북도청)

금강송 에코리움은 국내 최대 금강송 군락지인 울진군 금강송면에 위치하여 숲을 통한 쉼과 치유를 선사하는 체류형 산림휴양시설이다.

지난 2019년 7월 개관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금강송테마전시관과 금강송치유센터, 수련동, 황토찜질방, 스파, 유르트, 금강송숲길 탐방로 등의 시설과 숲 치유, 요가·명상, 울진의 자연을 담은 저염 건강식 체험, 테라피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한편 2021 ‘추천 웰니스 관광지’ 7개소는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강원 정선의 ‘하이원리조트 HAO 웰니스’, 강원 정선의 ‘로미지안 가든’, 충북 증평의 ‘좌구산 자연휴양림’, 서울시 제기동 약령시장의 ‘서울한방진흥센터’, 전북 완주군 ‘구이 안덕 건강힐링체험마을’, 영종도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의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