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의 날 기념 이벤트 ‘더함’ 성료
상태바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의 날 기념 이벤트 ‘더함’ 성료
  • 전석우
  • 승인 2021.04.2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식개선 위한 N행시 공모전, 방긋 사진전, 영화감상제

울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손정일)은 제 41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이하여 5일부터 21일까지 ‘더함(더불어 함께)’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더함’ 이벤트는 ‘장애인’과 ‘울진장복’을 주제로 한 N행시 공모전과 ‘방긋’을 주제로 한 방긋 사진전, 장애인식개선을 목적으로 한 영화감상제, 등 총 3개의 이벤트로 진행되었다.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한 N행시 공모전과 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방긋 사진전은 온·오프라인으로 총 267개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외부심사를 통해 4개 부문 총 45개의 작품이 최우수상 등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20일과 21일 양일간 진행된 영화감상제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3회에 나누어 장애인식개선영화를 무료로 상영하였다. 영화감상을 통해 장애인식에 대한 편견을 개선하며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생활의 기회가 줄어들었던 이들에게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손정일 관장은 “지역사회 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를 인식을 제고하고, 선입견을 없애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장애인들이 차별없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누구에게나 편견없는 사회가 될 수 있게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