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 재사정(再査定) 실시
상태바
울진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 재사정(再査定) 실시
  • 전석우
  • 승인 2021.04.1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비스 이용 1년 도래자 대상, 자격 및 중복 사업 수혜 여부 등 조사

울진군은 5월 21일까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1년이 도래한 800여 명을 대상으로 재사정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이용자의 소득자격과 유사중복사업 수혜여부 등을 재검증하고, 서비스 대상자 선정 및 상담,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순서로 진행된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유사중복사업대상자를 제외한 65세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수급자이면서 신체기능 및 정신적 기능에 어려움이 있거나 독거·고령부부가구 등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선정조사를 거쳐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울진군은 65세이상 노인인구가 20%가 넘는 초고령화로 접어들면서 장기요양·요양병원 등 고비용 돌봄 진입예방을 위한 예방적 돌봄의 강화가 필요함에 따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돌봄제공시간은 일반대상자는 월 16시간미만, 신체기능제한으로 생활에 어려움이 많은 중점대상자는 월16시간이상 40시간미만으로, 일반1,372명, 중점은 160명의 어르신이 이용하고 있다.

정대교 사회복지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가족 및 이웃의 만남이 제한됨에 따라 어르신들이 이웃사회와 고립되지 않고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더욱 내실 있게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