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해경, 민간해양구조대원 확대 모집
상태바
울진해경, 민간해양구조대원 확대 모집
  • 전석우
  • 승인 2021.04.1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레저‧드론 활동자‧민간선박 등 대상으로 가입 인원 확대

울진해양경찰서(총경 조석태)은 해양경찰의 수색과 구조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민간해양구조대원을 확대 모집한다.

민간해양구조대원은 해양경찰과 긴밀한 민‧관 협력 관계로 해양 사고 시 적극적인 구조 활동을 통해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고 있다.

울진해경은 민간해양구조대원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매월 모집을 통해 현재 321명인 대원의 수를 올해 말까지 380여명 수준으로 20%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어민 뿐만 아니라, 지역사정에 정통한 레저‧드론 활동자, 민간선박 운항자 등을 포함하여 민간해양구조대원으로 가입하여 활동이 가능한 사람이다.

한편, 모집 공고는 울진해양경찰서 홈페이지, 파출소 게시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은 해양경찰서에서 신청자의 대원자격 적격 여부 등을 심의하여 확인 후 최종 결과를 신청자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울진해경 관계자는 “민간해양구조대원은 우리나라가 해양안전 선진국으로 발돋움 하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해양경찰의 든든한 동반자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민간해양구조 대원에 대한 사기진작과 복지혜택 등 다양한 지원 방안도 함께 마련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