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학교방문형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 교육
상태바
울진군, 학교방문형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 교육
  • 전석우
  • 승인 2021.04.0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어마을 선생님과 함께 하는 즐거운 영어공부

울진군은 5일부터 7일까지 울진·부구·죽변·후포 초등학교 6학년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 1기 교육을 실시한다. 또 2기 교육은 7~12월중 관내 초등학교 13개교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은 당초에는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4박 5일간 숙박형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추이와 관계기관 협의 등을 종합 검토하여, 1학기에는 학교방문형 학습을 실시하고, 2학기에는 학교방문형(3일)과 영어마을 숙박형(2박3일) 중 학교별로 선택하여 실시하도록 계획을 변경하였다.

또한 당초 5학년 학생 전원이었던 지원 대상을, 코로나19로 인하여 2020년 영어체험학습을 실시하지 못한 9개 학교에 한하여 6학년 학생까지 확대·지원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불이익이 최소화 되도록 사업 계획을 조정하였다.

초등학생 영어체험학습은 지역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두려움 극복과 영어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하여 영어마을 원어민 교사의 지도 아래, 미국교과학습, 상황중심의 역할체험학습, 공동체문화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사업으로, 울진군과 한국수력원자력(주)한울원자력본부가 공동 추진함으로써 대상학생 전원에게 교육비 전액을 지원한다.

장헌기 행정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체험활동, 소풍 등 각종 학교 행사들이 취소 또는 축소되어 의기소침해진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힘이 되어주고자, 2021년도에는 지난해 영어체험학습을 하지 못한 학생들까지 대상을 확대하였다”며 “영어마을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하는 즐거운 영어공부를 통해 학생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