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면, 도시재생예비사업-역량강화사업 추진
상태바
후포면, 도시재생예비사업-역량강화사업 추진
  • 전석우
  • 승인 2021.04.0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을 활동가 양성과 서비스 마인드 개선을 위한 주민교육 실시

울진군은 '도란도란 우리네 삶을 담은, 휘라포 모꼬지의 소근한 담소'라는 주제로 주민역량강화 1단계 프로그램 도시재생예비사업을 지난달 29일부터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후포면에서 실제 활동할 수 있는 마을 기자단을 발굴하고,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을 통해 지역의 전문 인력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기자단 교육과 코로나19 재난 상황에서 상업 활동에 고충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 대한 마인드 개선과 원예활동 교육 등으로 이원화하여 시행되고 있다.

코로나19의 발생과 확산 우려로 인해 15명 내외의 선착순 모집으로 추진된 교육임에도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향후 후포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전망을 밝게 했다.

이번에 시행되는 상인 대상 교육은 4월 7일로 종료하고, 마을기자단 주민활동가 양성교육은 5월 3일까지 매주 월·수 저녁시간을 활용해 지속될 예정이다.

마을기자단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안동MBC 조현상 컨텐츠 편성제작 국장은 “코로나19 상황임에도 주민들의 열정과 다양한 재능들을 보면서, 어느 타 지자체 보다 수업의 완성도가 높을 것 같다”며 교육 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하였다.

전찬걸 군수는 이번 역량강화교육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주민과 교감하여 최상의 교육 결과를 도출함은 물론, 후포면이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성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