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근남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
상태바
울진 근남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
  • 전석우
  • 승인 2021.02.2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근남면(면장 김영술)은 지난 23일 2층 회의실에서 2021년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자 120명을 대상으로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전원 발열체크부터 후 좌석간의 거리를 두어 최대한 참여자 간 비접촉을 유지하면서 오전, 오후 2회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보이스피싱 예방 및 교통안전”과 관련하여 실제 보이스피싱 피해사례와 대처 방법을 안내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생활 속에서 유의해야 하는 점 등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근남파출소 하진석 경위의 강의로 진행됐다.

노인일자리 참여자는 1월부터 11월까지 근남면 곳곳을 돌며 쓰레기 줍기, 잡초 제거, 도로변 정리 등 근남면 일대의 환경개선 활동을 주 업무로 진행하고, 경로당 도우미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술 근남면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로 노인일자리 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지치신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지만, 이러한 시국에는 일보다 건강을 좀 더 챙기면서 사업 마무리를 무사히 마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전찬걸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2차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으로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라며, 여러 재난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행복 울진을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