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바우처’ 지원
상태바
울진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바우처’ 지원
  • 전석우
  • 승인 2021.02.0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복지로 홈페이지 , 모바일 앱 및 읍·면사무소 방문 신청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생리대) 바우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청자격 대상자는 2003년 1월 1일부터 2010년 12월 31일 사이 출생자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법정 차상위계층 또는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 등에 해당하는 여성청소년이다.

지원을 원하는 청소년은 본인 또는 양육자(부모 등)가 청소년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직접 방문이 어려울 경우 복지로 홈페이지(http://www.bokjiro.go.kr)나 모바일 앱 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바우처는 신청한 월부터 지원이 되며 신청자격에 변동이 생기지 않는 한 만18세까지 매월 1만 1500원(연 최대 13만8천원)이 보건위생용품 바우처(국민행복카드)형식으로 지원된다.

바우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행복카드(BC․삼성․롯데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며, 발급 카드사의 온․오프라인 가맹 유통점에서 물품을 구매하면 된다.

정대교 사회복지과장은 “여성청소년들이 위생용품지원 사업 수혜를 빠짐없이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저소득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관할 읍․면사무소 희망복지팀 또는 사회보장정보원 콜센터(☎1566-323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