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방송] 종합 NEWS 2021년 1월 13일
상태바
[울진방송] 종합 NEWS 2021년 1월 13일
  • 김영규 PD
  • 승인 2021.01.1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추린 뉴스

간추린 뉴스

◆ 울진군, 산간지역 상·하수도 시설 확충 등에 659억원 투입

동해안 수질오염 예방사업 지속추진 울진군이 산간지역의 안정적인 생활용수 공급을 위해 적극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산간지역의 안정적인 생활용수 공급과 하천 수질개선, 생활주거 환경 개선을 위하여 상․하수도 시설 확충에 659억원을 투입하여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맑은물사업소는 북면 검성리 등 5개 지구의 지방상수도 급수구역 확장에 총사업비 96억원 중 17억6천만원을 투입하여 금년 상반기내 마무리 하며, 하수관로 확충 울진 ․ 북면 2단계 사업은 2017년 기본 및 실시설계를 시작하여 올해 1월 착공하며, 전체 사업비 352억원을 투입하여 2022년 준공 할 계획입니다.

농어촌 마을하수도 설치사업은 북면 하당리와 기성면 사동리 지역에 처리용량 일일150톤 규모의 하수처리 시설로서 총 소요예산 171억원이 소요되며 2020년 착공하여 현재 85%의 진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후포면 시가지 확장과 하수처리구역 확장에 대비, 공공하수처리 일일 처리용량 4,000톤을 5,000톤으로 증설 하기 위해 국비 82억원이 포함된 118억원을 투입하여 2021년 착공 할 계획입니다.

군은 지방상수도 급수구역 확장을 통하여 산간지역에도 깨끗하고 맑은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며, 공공하수처리 시설 및 하수관로 정비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동해안 수질오염을 예방하여 숨쉬는땅 여유의 바다 울진 보전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 울진군농업기술센터, 토양중금속 분석 지원

울진군농업기술센터, 토양중금속 분석 지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토양오염 예방을 위해 토양에 포함되어 있는 중금속을 확대하여 분석할 계획입니다.

중금속분석은 토양환경보전법시행규칙 기준에 의거 8개 성분(Cd, Cr+6, Cu, Pb, As, Hg, Ni, Zn)을 분석 후 검사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친환경농산물 인증농가 중 토양오염이 우려되는 필지 100여건에 대해 중금속 분석이 진행 중입니다.

토양중금속 검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5~10곳의 지점을 선정해 흙 표면의 이물질을 제거한 다음 표면에서부터 20cm 깊이 내외로 500g 흙을 채취해 농업기술센터(환경관리실)로 시료를 의뢰하면 중금속은 물론 토양시비처방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전은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토양오염이 우려되는 지역에 지속적인 오염도 조사관리를 통해 울진군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054-789-5240~3)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 울진군, 금연지도원 역량강화교육 - 금연시설 점검 및 흡연행위 감시, 계도 활동 등의 업무 담당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2일 지역사회 금연 환경조성과 흡연 피해 예방을 위해 금연지도원 위촉장 수여와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위촉식을 통해 6명의 금연지도원이 신규 위촉되었으며,역량강화교육으로 업무이해도를 높이며 전문성을 강화했습니다.

금연지도원은 관내 1,849곳의 금연구역 및 금연시설을 점검하고,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 감시 및 계도, 금연을 위한 조치를 위반 한 경우 관할 행정관청에 신고하거나 그에 관한 자료를 제공하고, 금연홍보 및 금연교육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 울진국유림관리소, 숲가꾸기사업 착수

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소장 전상우)는 13일부터 2021년 산림사업 착수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울진국유림관리소는 올해 총 45억원을 투입해 조림 107ha, 숲가꾸기 2055ha를 추진한다. 경제림단지와 조림지가꾸기사업 위주로 실시하되, 산불취약 지역에 대한 산불예방 숲가꾸기사업 65ha을 올해 처음 실시한다고 하였습니다.

또, 숲가꾸기사업으로 생산된 원목 3,800톤은 임업기계장비를 활용해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목재자원으로 공급해 국산목재 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그 외 용재가치가 없는 부산물은 최대한 수집하여 톱밥생산, 겨울철 땔감용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한편, 산림사업을 수행할 국유림영림단사회적협동조합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사업간 수시로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산림사업장내에서 단 한건의 안전사고 발생이 없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