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온라인 비대면으로 전환
상태바
울진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온라인 비대면으로 전환
  • 전석우
  • 승인 2021.01.0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월 13일까지 비대면 교육 신청
카메라 앱을 열고 QR코드를 스캔하면 신청 웹페이지로 이동.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코로나19 감염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면 전환하기로 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지난해 11월 24일부터 소규모 집합교육과 비대면 교육을 병행하여 5개과정을 추진하였다. 그러나 지역 내 코로나 확진자 발생으로 2차례 중단·연기한바 있고,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아 남은 과정은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은 벼, 고추, 농기계안전사용, 양파·마늘, 딸기(스마트팜) 5개 과정으로 교육기간은 18일부터 22일까지이며,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ZOOM으로 실시간 교육을 하고, 비대면 교육 특성을 감안하여 시간은 2시간 내외로 조정하였다.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카메라 앱을 열고 아래의 QR코드 이미지를 스캔하거나 신청 사이트 ( http://naver.me/xv0yUJe0 )에 접속하여 교육을 신청하면 되고 농업교육팀(☎054-789-5220~2)으로 전화신청도 가능하다.

다만, 기존에 과정별 교육을 신청한 경우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된다.

전은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여 농업인들이 많이 불편하실 줄로 안다”며 “농업인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면서 품목별 기술향상으로 농업인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