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본부, 울진군 체육 특기생에 장학금 전달
상태바
한울본부, 울진군 체육 특기생에 장학금 전달
  • 전석우
  • 승인 2020.12.2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울진군 축구·사격·요트 분야 중·고교 체육 특기생 73명에 총 3650만 원 지원
울진중학교 장학금 전달 모습
울진중학교 장학금 전달 모습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박범수)는 울진군 체육 특기생 73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에는 코로나19 전국적 확산에 따른 선제 방역을 위해 수여식을 생략하고 학교 자체 행사로 전환하여 축구·사격·요트 분야의 울진 관내 중·고교 체육 특기생 73명에게 장학증서와 1인당 장학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 학생들은 작년 각종 대회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으며, 앞으로도 뛰어난 활약이 기대된다.

한울본부는 우수한 잠재력을 가진 체육 꿈나무를 발굴하여 지역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사업자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로 4회째 ‘울진군 예체능 특기생 장학금 지원사업’을 시행중이다. 이 사업을 통해 한울본부는 2017년도부터 현재까지 울진군 예체능 특기생 282명에게 약 1억 2천만 원을 지원했다.

죽변고등학교 장학금 전달 모습
죽변고등학교 장학금 전달 모습

박범수 본부장은 “올해 코로나19로 각종 대회가 취소되어 예체능 특기생들이 힘든 한 해를 보낸 것으로 안다.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에 굴하지 않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인재 육성에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울본부는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지원, 졸업앨범 제작 지원사업 등 지역인재 육성 및 지역 교육 인프라 조성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교육장학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