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고3 청소년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울진군, 고3 청소년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0.12.1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직접 만드는 DIY 키트’ 제공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관내 고3 청소년 125명을 대상으로 고3 청소년 사회적응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하였다.

고3 청소년 사회적응 프로그램은 수능이후 소홀하기 쉬운 고3 청소년의 학교 및 일상생활에 활력을 주고, 진학이나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까지는 청소년수련관이나 학교로 찾아가서 셀프리더십 등의 강연과 진로 직업 활동을 진행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수능이후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고3 청소년을 대상으로‘직접 만드는 DIY 키트’를 제공하여 집에서 가족들과 직접 만들면서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도록 준비하였다.

비대면 체험 내용은 총 5가지로‘건강 청 만들기’,‘가죽키링 만들기’,‘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루돌프 초코 머핀 만들기’,‘카드지갑 만들기’로 구성하였으며, 학교별 신청에 따라 체험 꾸러미를 학교로 전달하였다.

각 체험 꾸러미에는 체험에 필요한 재료, 도구가 담겨져 있으며, 만드는 방법과 유튜브 동영상이 안내된 설명서가 동봉되었다.

한 청소년은 “동생과 같이 만들었는데, 생강과 대추가 들어간 청을 그동안 수험 뒷바라지한 부모님께 선물드릴 수 있어 기뻤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따른 청소년 활동의 변화에 대응하고자 청소년수련관으로서의 역할에 더욱 충실하고, 대면·비대면 활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