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다함께돌봄센터, 오는 21일부터 개소
상태바
울진군 다함께돌봄센터, 오는 21일부터 개소
  • 전석우
  • 승인 2020.12.02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군수 전찬걸)이 오는 21일 다함께돌봄센터의 문을 열고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울진군 다함께돌봄센터'는 울진읍 연호정 부근(구 아이큐 어린이집)에 자리하고 있으며, 12월 하순 개소를 앞두고 리모델링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지역사회 중심의 자발적인 초등 돌봄계획을 수립하여 지역내 초등돌봄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정부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온종일 돌봄체계의 하나로, 대상은 초등학생 중 저학년, 맞벌이 가정 등이 우선이며, 소득수준과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료는 자체 운영위원회를 거쳐 결정하며, 12월은 무료로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학기중에는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며, 방학중에는 아침9시부터 저녁6시까지이다.

운영 프로그램은 아동의 안전한 보호, 안전하고 균형 있는 급식 및 간식제공, 숙제지도, 체험활동 및 교육 ․ 문화 ․ 예술 ․ 체육 프로그램의 연계 ․ 제공 등이다.

돌봄센터는 7일부터 직원들이 근무를 시작하며, 2주간의 아동모집과 준비를 한 후 21일경부터 운영예정이다.

정대교 복지정책과장은 “부모들이 마음 놓고 자녀들을 맡기고 마음 편히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아동입소 문의는 복지정책과 드림스타트팀(☎054-789-6270)에서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