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영농조합법인 매야전통식품’ 농식품 가공‧체험 가업승계농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
상태바
울진 ‘영농조합법인 매야전통식품’ 농식품 가공‧체험 가업승계농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
  • 전석우
  • 승인 2020.11.1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류심사와 온라인 국민심사로 수상자 선정돼

울진군(군수 전찬걸) 영농조합법인 매야전통식품이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2020 농식품 가공‧체험 가업승계농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자원사업 분야의 농식품 가공 및 농촌체험 관련 창업사업장의 기업가 정신, 경영능력, 핵심기술, 노하우를 승계‧발전시키고 있는 가업승계농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마련되었다

수상 대상은 자긍심 고취 및 성과 확산을 위해 1차 서류심사와 2차온라인 국민심사로 선정되었다.

매야전통식품은 식품명인 최송자(대표)씨의 전통기술을 전수받아 2017년부터 아들 윤영진씨가 귀농하여 가업을 승계받아 운영하면서 기존 조청, 엿 제품은 오프라인 매장 판매위주였으나, 다양한 판로와 디자인 개발 등 안정적인 판매망 확대로 소득이 증대되었다.

윤영진씨는 “앞으로는 HACCP 시설설치 및 온라인 추가 판로구축을 통해 사업을 더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누구나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조청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전은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역 농산물 구매로 농가소득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우수 가업승계농이 지속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