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장관상 수상
상태바
울진군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장관상 수상
  • 전석우
  • 승인 2020.11.1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한 사업운영의 전반 탁월한 성과 인정

울진군(군수 전찬걸)보건소는 질병관리청 주관  ‘2020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심포지엄’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일 세종시티 오송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시상식은 질병관리청 주관으로 전국 170개 시․군 보건소 중 11개 보건소가 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진군보건소는 사업계획서, 프로그램 운영, 결과 보고, PHIS(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관리 등 아토피·천식 예방관리를 위한 사업운영의 전반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둬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해에도 경상북도 아토피·천식예방관리사업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울진군보건소는 만성질환인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을 위해 안심학교 및 안심어린이집 16곳을 선정하고, 청소년 교실, 학부모교실, 임산부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인형극 공연,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막대인형극 공연, 원예교실, 숲 체험 등 대상자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으로 질환아의 건강관리능력 향상에 기여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용팔 보건사업과장은 “전 생애에 걸쳐 진행되는 알레르기 질환이 최근의 사회·경제적 변화와 환경오염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체계적인 기반을 다져 지역주민의 건강한 생활보장과 미래의 사회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