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등학교,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호응’
상태바
울진고등학교,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호응’
  • 전석우
  • 승인 2020.10.29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고등학교(교장, 배호식)가 지난 21일 경상북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단위학교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행사를 운영, 호응을 얻었다.

울진고는 ‘학생들의 진로개발 역량을 키워주는 고교학점제 도입’이라는 주제로 교육부 요청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정책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학부모교실 주제는 ‘미래의 인재상과 진로설계 전략’이다. 자기주도 학습, 학습전략 및 미래 인재상 등 상담심리 분야 강연 경험이 많은 조용하 (주)우리맘연구소 대표가 초빙돼 진행하였다.

학부모교실은 연구학교 목표인 진로개발 역량 강화 학부모 연수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학생들의 진로개발 역량을 이해하고 지원하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울진고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가능 인원을 50명 이하로 제한하되 초과되는 인원에 대해서는 실시간 쌍방향 연수가 가능하도록 사전 준비하였다. 또, 강연장 입장 시 등록부 작성, 발열 체크 및 손 소독제를 사용, 마스크 상시 착용 지도 등 안전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아울러 참여 학부모님 전원을 대상으로 학부모 교실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강사와 교육내용 등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였다.

한 학부모는 “학생들의 심리를 이해하고 미래의 인재상을 확인하여 자녀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고 힘든 학부모님을 위해 웃을 수 있는 강의였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학생 개개인에 맞춘 구체적인 입시전략과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팅 등에 대한 학부모 연수가 다양해졌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울진고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수합하여 이후 학부모 연수 계획에 반영함으로써 참여·소통·협력하는 울진고등학교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