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음악회 운영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음악회 운영
  • 전석우
  • 승인 2020.10.1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개교 초·중·고등학교 찾아.. 코로나로 움츠렸던 학생들의 마음, 클래식과 함께 세계 여행

울진교육지원청이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러들었던 학생들의 마음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찾아가는 음악회를 운영한다.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남병훈)은 13일 월송초등학교와 온정중학교를 시작으로 11개교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위한 자유학년제, 진로체험, 학교예술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공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공연이 제한된 상황에서 울진교육지원청이 학교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기획하여 관내 11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바로크 시대 음악부터 현대 드라마·영화 음악까지 연주자들의 공연을 감상하는 기회를 갖는다.

학생들이 가까이에서 공연을 접하고 클래식을 이해하기 쉽도록 영상 해설과 자막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클래식 음악과 더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고, 깊은 감동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병훈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러들었던 학생들의 마음이 찾아가는 음악회 공연을 통해 클래식 세계 여행을 하면서 문화적 소양과 심미적 감성역량이 커지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는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며, 더 나아가 행복 울진 교육을 실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