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공공하수도시설에 '물티슈' 버리지 마세요
상태바
울진군, 공공하수도시설에 '물티슈' 버리지 마세요
  • 전석우
  • 승인 2020.10.07 16: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산 중계펌프장 긴급 보수 점검.. 일회용물티슈가 고장 주범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근남 지역에서 발생된 생활하수를 울진 공공하수처리장으로 이송하기 위한 주요시설인 수산 중계펌프장에 대하여 긴급 보수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이송펌프의 송수능력에 이상 징후가 발견되어 펌프 제작업체와 시공업체, 하수처리장 전문운영업체와 함께 실시하였으며, 펌프와 후렉시블 밸브 등에 고장이 확인되어 보수하고 교체하였다.

정화조 오물수거용 탱크로리 2대를 긴급 동원하여 집수탱크 내 오물을 수거하고 펌프를 인양하여 점검한 결과, 일회용 물티슈가 고장의 주범임을 확인하였다.

화장실 변기에 버리는 물티슈 및 담배꽁초 등 난분해성 이물질로 인하여 중계펌프장의 잦은 고장과 하수처리장 협작물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매년 시설물 보수와 준설, 협작물 처리에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손병수 맑은물사업소장은 “공공하수도에 쓰레기 등을 버리지 않는 선진화된 주민의식이 절실히 요구된다”며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하여 주요시설에 대하여는 정기적으로 점검을 실시함은 물론, 주민의식 개선을 위해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른소리 2022-02-27 20:09:36
대한민국 국민의식수준은 선진국이 되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수십년이 지나야 선진국 의식수준이 가능합니다. 화장실에 쓰레기통을 치우는건 대한민국 국민수준에 비하여 시기 상조입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