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제9호 태풍 '마이삭' 선제적 대처 점검회의
상태바
울진군 제9호 태풍 '마이삭' 선제적 대처 점검회의
  • 전석우
  • 승인 2020.09.0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1일 부서별 사전 점검사항 확인과 태풍 피해 최소화 대책 논의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1일 오전 제9호 태풍 ‘마이삭’의 북상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주재로 실과소장과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황판단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태풍의 예상 진행경로와 우리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하고 소관 부서별로 사전 점검사항을 확인하는 등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태풍 ‘마이삭’은 오는 2일 15시에 강한 바람과 함께 많은 비를 내리며, 중심기압 945ha(헥토파스칼), 최대풍속 45㎧(초속), 이동속도 24㎞/h로 북동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 태풍 진행 상황 실시간 모니터링과 신속대응을 위한 상황전파, 태풍 특보 발효 시 상황별 긴급복구반 가동, 주요 관광지·비닐하우스·축사 등 각종 시설물 사전 안전점검, 급경사지·침수우려·산사태위험 지역 등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 강화, 하수도 정비, 배수펌프장 등 각종 수리시설 점검, 특보 발효 시 전직원 비상근무 발령, 주민불편 최소화를 위한 응급복구 적극 지원 등에 대해 재점검했다.

전찬걸 군수는 “지난해 태풍‘미탁’으로 인하여 큰 피해가 발생한 지역과 해안저지대에 해일로 인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사전대비를 해야한다”며 “특히 논물보기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주민들의 외출자제 대군민 홍보를 강화하고 관련 부서 간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로 단 한 명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은 비상체계를 강화하고 재난문자 및 재난마을방송시스템을 통한 군민 대상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하며, 위급상황 발생 시 응급복구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