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귀산촌 산지활용 임대농장 사업자 공모
상태바
울진군, 귀산촌 산지활용 임대농장 사업자 공모
  • 전석우
  • 승인 2020.08.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은 오는 8월 26일까지 귀산촌 산지활용 임대농장 사업자를 공모한다.

대상자는 만18세 이상 만55세 미만의 귀산촌 희망자로 사업 참여에 배제 사유가 없어야 한다. 또 국·공유 등의 산지와 시설을 활용한 창업, 연구, 산촌 활성화 사업 계획이 있으면 된다.

신청방법은 울진군청 산림힐링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청년 귀산촌 산지활용 임대농장 지원사업 신청서 ▲사업계획 요약서 ▲사업계획서(※분량이나 형식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작성 가능)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제출해야 하고 이메일이나 우편접수는 안된다.

9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사업자로 선정되면 임야, 시설 공간 등의 임대를 비롯해 사업화에 필요한 창업활동, 컨설팅 자금 지원을 제공받는다.

귀산촌 산지활용 임대농장은 국유림과 군유림 등의 산지와 시설을 활용한 사업이다. 사업자로 선발된 개인 또는 팀에게는 총사업비 1천만 원 이상 3천만 원 이하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한다.

울진군이 지원할 보조금은 2억원(국비 100, 도비 30, 군비 70)으로 지원은 보조금 70%, 자부담 30% 조건으로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청 산림힐링과(☎ 054-798-6811)로 문의하면 지원자격과 사업내용 등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귀산촌 초기 청년과 산촌 거주 청년들의 소득 창출을 목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귀산촌 산지활용 임대농장 지원사업’에, 산촌활성화를 위한 창업 활동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