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방송] 해양과학 교육의 거점 울진 '국립해양과학관' 개관
상태바
[울진방송] 해양과학 교육의 거점 울진 '국립해양과학관' 개관
  • 김영규 PD
  • 승인 2020.08.0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31일, 국내 유일의 해양과학 전문 교육‧체험기관 출범

국립해양과학관(관장 서장우, 이하 과학관)은 지난 7월 31 과학관 개관식을 열었다.

울진군 죽변에 위치한 국립해양과학관(이하 과학관)은 총사업비 971억원을 들여 부지면적 11만 1,000㎡, 건축연면적 1만 2,345㎡의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되었다.

과학관 1동(전시‧교육시설), 숙박시설 1동(50여명 수용) 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동해바다 조망 및 수심 6m깊이에서 바다 속 풍경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해상‧해중전망대, 국내 최장거리(393m)의 해상 스카이워크, 야외 해맞이광장 및 잔디광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과학관이 위치한 죽변면으로부터 독도와의 거리가 216.8㎞로 한반도-독도 간 최단거리에 위치하는 상징성도 지니고 있다.

과학관은 ‘One Ocean, One Planet(바다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고, 바다는 지구를 하나로 연결한다)’이란 비전 아래, 해양자원‧해양산업‧해양에너지 등 해양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바다의 다채로운 모습과 다양한 주제를 담은 10개의 전시구역(zone)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콘테츠로 가상현실(VR), 3면영상관 등 첨단 전시기법을 도입하여 해양과학 분야를 더욱 생생하게 다가가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앞으로 다양한 교육과 체험이 어우러진 체계적‧실증적인 해양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미래세대들이 바다의 중요성과 가치를 발견하고, 바다로 나아가고자 하는 강한 도전정신과 해양문화를 더욱 친근하게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과학관은 관람객의 코로나-19 감염 위험 등을 고려하여 제한적으로 운영하며,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과학관 홈페이지(www.kosm.or.kr) 내 사전예약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