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산림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울진군, 산림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 전석우
  • 승인 2020.07.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림분야 새로운 패러다임을 반영할 10년 단위 중장기 계획 마련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6일 울진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전찬걸 울진군수를 비롯한 산림공무원, 산림기술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진군 산림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정부 정책(산림청 6차 산림기본계획)과 상위계획(경북도 6차 지역산림계획)을 연계한 울진군만의 산림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산림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포함한 중장기적인 전략과 기본방향을 제시했다.

주요 추진 전략으로는 경제 활력을 키우는 울진산림, 희망이 자라는 울진산촌, 품격과 여유를 부르는 울진산림, 건강하고 안전한 울진산림이라는 목표 아래 산림의 주요 6대 분야를 울진의 비전과 목표에 맞추어 설정했다.

전략별 세부추진과제로는 첫째, 울진산림의 가치증대와 경제적 활용기반 구축, 둘째, 울진 산촌공동체 활성화 및 임업인 소득지원 정책 강화, 셋째, 울진형 산림관광서비스 기반조성 및 활성화 체계구축, 넷째, 울진산림의 재난 대응력 강화 및 산림생태계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산림시책 개발을 선도적인 시책 발굴을 통한 실행 가능한 계획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산림자원으로써 보존가치가 높은 울진금강송의 체계적인 유전자원 보존을 위해 ‘울진금강송 특별수종육성권역’을 지정해 울진금강송의 우수성과 가치 제고 및 향후 울진금강송세계유산등재에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전찬걸 군수는 “울진군 산림을 바라보는 10년의 중장기 마스터 플랜이 마련된 만큼 산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과 체계적인 관리에 힘쓸 것이며 산림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울진군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