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MOU 체결
상태바
울진군-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MOU 체결
  • 전석우
  • 승인 2020.07.1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금융그룹 지원, 두 번째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사업 추진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16일, 하나금융그룹과 2020년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하나금융그룹은 당초 코로나19로 인하여 서면협약으로 대신 하려고 하였으나 하나금융그룹을 대표하는 하나은행 대구경북지역본부대표(최영호)와 함께 약식의 협약서 교환식 자리를 마련하였다.

협약의 주 내용은 하나금융그룹이 국공립 어린이집 건립비용을 지원하는 등 보육ㆍ양육 인프라 확충을 통한 저출산 문제 해결에 두 기관이 적극 협력한다는 것이다.

울진군은 후포어린이집 이전신축 사업이 최종 선정돼 두 번째로 지원을 받는 것으로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공헌사업이 시작된 2018년에 북면하나어린이집 이전신축 사업이 선정돼 7억 5800만원을 지원받아 올해 개원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하나금융그룹 지원금 15억 1900만원과 울진군에서 확보한 국ㆍ도비 등 13억 6900만원을 합해 총 28억 8800만원의 사업비로 사업이 추진된다.

군 관계자는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과 같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이다”라며 “이번 하나금융그룹과의 업무협력은 민관이 협력하여 국가적 사회문제인 저출산 문제를 극복해 나가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