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고, 1·2학년생을 위한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상태바
울진고, 1·2학년생을 위한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 전석우
  • 승인 2020.07.0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5 개정 교육과정 전면 적용에 따른 선택과목 안내

울진고등학교(교장 배호식)는 6일, 현재 고2가 입시를 치르는 2022학년도부터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전면 적용되는 변화에 대비해 1·2학년생을 대상으로 선택교과목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따라 다양한 교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진행되었다.

박람회는 3학년생들이 진로와 관련된 교과 선택과 학교 활동에 대해 부스를 설치하여 1·2학년 학생들에게 교과목의 특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실시, 직업과의 연관성, 학교 교육활동과의 관련 등에 대해 안내했다.

1·2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고려한 부스를 방문해 선배들에게 설명을 듣고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015 개정 교육과정이 기존의 문·이과의 계열 구분을 넘어 기초, 탐구, 생활·교양 등 희망에 따라 교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안내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과정 이해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1학년 K학생은 "선택과목이 많고 다양하여 수강신청을 할 때 어떻게 할까 고민되었지만 3학년 선배들의 설명을 듣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박람회 참가 소감을 밝혔다.

배호식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서 어느 누구도 소홀하지 않도록 전교사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진로지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