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 농촌진흥청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울진군 ⇔ 농촌진흥청 업무협약 체결
  • 전석우
  • 승인 2020.06.30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업기계 분야 교육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울진군(군수 전찬걸)과 농촌진흥청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가 농업기계 분야 전문인력 육성과 농업기계 사고 예방을 위해 손을 잡았다.

두 기관은 26일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에서 농업기계 분야 전문인력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농업기계 분야 교육기관과 지방기관이 농업기계 교육을 통한 농업농촌의 부족한 노동력 해소와 농업기계 전문인력 육성에 힘을 모은다는 데 의의가 있다.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지속 가능한 농업기계 분야 활성화를 위한 유익한 교육지원과 정보교류 등 다양한 협력과제를 수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울진군농업기술센터는 ▷교육시설, 강의실, 교육장비 등 제공 ▷농업기계, 드론(무인기) 등 현장교육 지원을 담당한다.

농촌진흥청(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는 ▷농업기계교육 및 공무원 등 교육생 지원 ▷농업기계 전문강사 육성 지원 ▷스마트농업 및 농업기계 전시관 공유 등 농업기계 교육 훈련 강화 등을 맡아 상호 협력하게 된다.

최상호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장은 “울진군과의 업무협의와 전문기술교육 교류는 농업농촌의 노동력 부족 해소, 농업기계 활용능력 향상 등 농업 분야 농작업 노동력 해결을 위한 농업기계 교육 훈련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전찬걸 군수는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와의 업무협약체결로 농업농촌의 부족한 노동력을 농업기계 활용 촉진을 통해 울진군 농업의 노동생산성 향상 및 전국 농업기계 관련 공무원 등 교육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은 농·산업기계 및 드론 전문교육관 조성계획을 수립하여 연면적 990㎡, 동시수용 150명, 사업비 21억원 규모로 올해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