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상태바
울진군,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 전석우
  • 승인 2020.06.2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6톤의 재활용품 수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

울진군 새마을회(회장 신용철)는 지난 19일 새마을운동 제창 50주년의 해 기념하는 '2020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근남면 엑스포공원 야외 주차장에서 가졌다.

이날 대회에는 새마을회 산하 10개읍·면, 협의회·부녀회·문고회 회원 200여명이 참여하여 1톤 트럭103대, 126톤의 재활용품을 수거하였으며, 매각 대금은 읍․면에 배분되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봉사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백태진 새마을지도자울진군협의회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울진군 새마을지도자 모두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1년여 동안 생활주변에 사장되거나 무분별하게 버려진 고철, 파지, 헌옷, 농약병, 폐비닐 등 각종 폐자원을 꾸준히 수거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미세먼지 및 탄소 줄이기를 통해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행사를 준비하였다고 보고했다.

신용철 울진군새마을회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새마을지도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새마을운동의 지난 50년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문명사회 건설을 위해 1회용품 및 비닐봉투 사용 줄이기 등 생명살림 운동을 온 마음 온 몸으로 실천해 새로운 50년을 준비하자”고 역설했다.

한편, 울진군새마을회는 지난 2006년부터 자원재활용품 수집 운동을 펼쳐 지금까지 936,120kg의 자원 재활용품을 수집해 2억1백 여 만원의 수입을 올려 읍면새마을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공동체 사업의 재원으로 사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