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점검회의 개최
상태바
울진군,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점검회의 개최
  • 전석우
  • 승인 2020.06.09 0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속집행 목표액 3,400억원 달성 위해 박차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5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정부의 신속집행 정책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2020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점검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군수 주재로 전 실과소장과 주요사업 담당 팀장들이 순차적으로 참석하여 현재까지의 추진상황과 향후 집행계획과 문제점을 심도 있게 토의했다. 올해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목표액 3,400억원 달성을 위해 전 부서가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울진군은 지난 태풍 ‘미탁’에 이어 코로나19 사태까지 이어지고 있어 지역경제의 위기감은 최고조에 달해 있는 상태이다.

이에 긴급입찰제도, 선금지급 80% 확대, 선결제ㆍ선구매를 통한 내수보완 등 정부의 '신속집행 9대 지침'을 적극 활용하여 신속집행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또한, 자체사업의 이월예산 삭감, 사업추진 사전절차 이행여부점검을 통해 예산편성기준을 강화하여 향후에도 효율적인 집행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전찬걸 군수는 “태풍 ‘미탁’으로 이월된 사업예산이 1,583억원으로 타 지자체보다 예산규모가 크다”며, “후포 마리나항 사업 등 각종 대형 사업들로 업무량이 많아 신속집행의 어려움은 알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위기 극복의 밑거름은 지방재정의 신속한 집행이다”라고 강조하며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계획된 예산의 신속한 집행을 위해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