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동해산업연구원, 경북해양환경해설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환동해산업연구원, 경북해양환경해설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전석우
  • 승인 2020.05.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동해산업연구원(원장 김태영)은 '경북해양환경해설사' 양성과정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7월 7일부터 11월 3일까지, 매주 화요일(10~15시) 총15회 진행된다. 신청은 경상북도민 40명으로 선착순 지원을 받고 있으며, 교육 수료 후 경상북도지사 명의의 ‘수료증’이 교부된다.

모집기간은 5월 13일부터 6월 19일까지이다. 자세한 교육안내는 환동해산업연구원 홈페이지와 경상북도환경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경북해양환경해설사' 양성과정을 경상북도환경연수원과 같이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경북의 우수한 해양환경문화 등에 대한 전문적 교육을 통한 해양환경교육 전문가 양성으로 환동해권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을 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환동해산업연구원이 경상북도환경연수원과 해양환경해설사 분야에 관심이 있는 경북 도민을 대상으로 해양관련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경상북도의 해양환경 이해, 해양환경문화해설 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습 및 해양 레포츠 체험 등을 통한 이해와 현장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태영 원장은 "'경북해양환경해설사' 양성과정 진행을 통하여 경상북도 지역의 홍보효과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환동해산업연구원이 해양환경해설사 교육생을 양성함으로써 활동영역을 경상북도뿐만 아니라 국내에도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담당자들과 연구원이 교류, 협력해 환동해권 해양환경 해설사 분야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